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호두 잉글리쉬 단점 평생 이용권 후기

by jy。 2024. 1. 14.
반응형

시간이 진짜 빠르네요. 호두 잉글리쉬 처음 가입한 게 2019년인데 벌써 24년이라니.. 솔직히 처음엔 호두잉글리시 인기가 오래갈 것이라고는 예상 못했는데 학습하면서 오래갈 수도 있겠구나.. 를 생각했죠.

호두 잉글리시 평생이용권 후기

2019년 평생이용권 이용자가 작성하는 호두 잉글리쉬 단점 장점 솔직하게 작성해 보겠습니다. 그전에, 요즘도 많이 고민하는 옛 와이즈캠프, 온리원 후기도 궁금하다면 확인해 보세요.

온리원 솔직 후기

호두 잉글리쉬 단점 장점

2019년 호두잉글리시는 지인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어요. 유치원 때 영어유치원은 아니지만 매일 영어를 공부하는 곳으로 보냈는데 생각보다 영어 자신감이 없어 보여서 영어의 끈을 놓으면 안 되겠더라고요.

초등학교 1학년때 영어 방과 후 수업을 들으려고 했는데 그것도 잘 안되고, 학원을 보내자니 너무 어린것 같고.. 집에서 할 수 있는 게 없을까 고민하다가 선택한 게 호두 잉글리쉬 였어요.

호두잉글리쉬 메인 화면

지금은 호두 잉글리쉬 무료체험이 있는 것 같지만 그 당시에는 없었거든요? 그리고 평생이용권을 상시 판매하던 시기라 그냥 막무가내로 결제한 기억이 납니다..ㅋㅋ 

우쨌든 호두 잉글리시는 게임기반의 영어학습 프로그램으로 정확히는 영어말하기에 특화된 콘텐츠예요. 여러 캐릭터들이랑 대화하면서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과정이죠.

호두잉글리시캐릭터

nc소프트와 또 어디 회사에서 공동으로 만든 거라 학습 방식이 완전한 게임이에요. 캐릭터를 먼저 생성하고 캐릭터 옷과 신발, 머리 등을 꾸밀 수 있으며 npc와 직접 대화하면서 진행하는 방식으로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어요.

대신 그것이 호두 잉글리쉬 단점이 됩니다. 게임 형식이라서.. 보통 게임 때문에 속 썩이는 부모님들이 많아서 일부러 게임을 접하게 해 줄 필요는 없으니까요. 

그렇지만 게임 기반으로 진행이 되기에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고 관심 있고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어요. 콘텐츠 내의 맵을 보면서 내가 가야 할 장소로 이동도 하고, 귀여운 npc 들과 영어로 "대화"를 해야 이어갈 수 있기 때문에 영어 발화가 자연스러워지는 게 호두 잉글리쉬 장점으로 생각돼요.

호두 잉글리쉬 후기

예전에는 책 속의 영어문장을 줄줄 외우는 형식으로 공부를 해서 정작 외국인과 대화할 기회가 와도 입이 떨어지지 않아 꿀 먹은 벙어리가 되곤 하는데 호두 잉글리시는 문장을 달달 외우는 것도 아니고, 문법 공부도 아니고 자연스럽게 원어민의 영어 발음을 듣고 대답하는 단순한 과정이기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없는 구조예요.

호두 잉글리쉬 평생 이용권 이용 후기

지금은 판매하고 있지 않지만 평생 이용권을 가지고 있다면 1년에 52일만 프로그램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연장이 됩니다. 1년 기간 단위로 연장되기 때문에 의무적으로 접속해야 해요. 안 그러면? 평생 이용권이 소멸됩니다.

안내 카톡

 

다행히 알림톡으로 90일인가? 전부터 접속일 수가 모자라다고 카톡이 와서 그전에 미리 일수를 채워놓으면 됩니다. 이번에도 매일 접속해서 1년 연장받았네요..

평생이용권 연장

그러면.. 2019년에 시작해서 지금은 안 하냐고요? 네 현재는 안 하고 있습니다..ㅋㅋ

2019년도에 시작하고 매일 학습하다가 영어학원을 다니기 시작하면서 호두잉글리시를 그만하고 있어요. 하루에 너무 많이 영어를 하면 거부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나름 조율을 한 것이죠.

유치원 2년 동안 쉬지 않고 영어를 했었고, 3년 동안 호두잉글리쉬로 자연스럽게 영어 발음도 듣고, 문장도 들어서 영어가 익숙한 상태에서 학원을 가니 나름 잘 적응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초등학교 3학년 여름부터 파닉스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는데, 조금 어려워했지만 그때 배워도 충분히 늦기 않았고 기특하게 잘해줘서 호두 잉글리쉬 덕을 봤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아마 초등 저학년 때 영어 공백이 있었다면 학원가서도 적응하기 어려웠을 것 같아요.

호두잉글리쉬 단점은 앞서 말한 대로 게임 콘텐츠라서 개인적으로 pc 버전을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제가 가입할 때에는 모바일 버전이 나오기 전인가 그래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지만 모바일은.. 더 게임하는 것 같은 느낌이 나는 것 같아서.. 

가뜩이나 요즘 아이들 핸드폰 많이 해서 문제가 되는데.. 호두잉글리시 학습만은 노트북이나 컴퓨터로 해서 공부하는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요. 

온리원을 몇 년째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책상에 잘 앉아서 하다가 지금은 침대에서 누워서 합니다.. 가끔씩 속이 터질 때가 있지만 그래도 매일 학습하니 잔소리는 안 하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호두잉글리쉬 pc버전이 낫다고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호두잉글리쉬 단점과 호두잉글리쉬 평생 이용권에 대해 작성해 보았습니다. 가끔씩 평생이용권을 팔기도 하고 지금은 무료체험 혜택도 있는 것 같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