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중앙첨단소재 주가 전망 기업 분석

by jy。 2024. 1. 29.
반응형

최근 중앙첨단소재 주가 흐름이 굉장히 좋습니다. 1월 29일 월요일도 11.48% 상승한 3,205원에 장을 마쳤는데요, 2천 원대에서 횡보하던 주가가 최근 급반등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합작회사인 엔켐이 17만원대까지 폭등하면서 중앙첨단소재도 뒤따라가는 분위기입니다. 

엔켐 기업분석 바로가기

오늘은 중앙첨단소재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그 전에 엔켐이 어떤 기업인지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첨단소재와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중앙첨단소재 기업 분석

중앙첨단소재는 PVC 제품 및 건축자재의 제조 및 통신기기를취급하던 회사였습니다. 그러나 환기종목으로 지정되는 등 여어 악재가 겹치곤 했는데, 2023년 8월 사명을 중앙첨단소재로 바꾸고 난 후 2차 전지 소재 유통 사업으로 본격적으로 변화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진출처 : 중앙첨단소재 홈페이지

엔켐은 우리나라 1위 전해액 생산 기업으로 IRA 수혜를 받는 황금주가 되었습니다. 엔켐과 합작법인을 통해 이차전지 전해액의 핵심 원료인 리튬 솔트 LiPF6 사업을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진출처 : 중앙첨단소재 홈페이지

LiPF6은 전해액의 핵심성분입니다. 전해액은 양극재,음극재,분리막과 더불어 2차 전지 핵심소재로 양극과 음극에 보호 피막을 형성하여 전지를 보호하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며 작동 온도를 향상하는 역할을 합니다. 여기에 포함되는 전해질염은 꼭 필요한 성분 중 하나이며, 이것을 중앙첨단소재에서 생산하게 됩니다.

좀 더 파고들면 엔켐의 대표이사인 오정강 대표가 출자한 투자조합 "아틀라스팔천"을 대상으로 3자 배정 유증을 실시해 26.6% 최대주주가 되어 엔켐이 모회사가 디고, 중앙첨단소재가 자회사가 된 상황임을 이해하면 쉽습니다.

엔켐과 중앙첨단소재는 합작법인 이디엘을 설립하고 리튬업 사업을 구체화 하여 1차로 50억을 출자해 이디엘의 자본금을 100억으로 올렸고 엔켐과의 지분율이 각각 50%입니다. 앞으로 중앙첨단소재는 엔켐으로 리튬염을 공급하게 되며 내년 말 연간 2만 톤 규모의 리튬염 공장이 완공될 경우 연 매출액을 4천억 수준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중앙첨단소재 기업실적분석

중앙첨단소재 주가 전망

2020년부터 2022년 까지 매출은 1년에 300억이 안되는데.. 공장이 완료되면 매출액이 4천억이 된다면? 그 정도의 매출을 올리면 지금의 주가는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2분기까지는 적자였지만, 3분기에는 흑자전환했고, 4분기 실적도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중앙첨단소재 주가 차트

중앙첨단소재 주가 전망은 엔켐향으로 리튬업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하면 수직상승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의 주가 3천 원은 저평가라고 볼 수 있겠지만 지금 상승하기엔 부담이 없지 않습니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매출이 발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엔켐은 LG에너지설루션 등을 포함한 배터리 기업에 러브콜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국 기업을 제외하면 글로벌 1위 생산업체로, 이 수혜를 중앙첨단소재도 함께 할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주 긴 시각으로, 조금씩, 천천히 매집해 나간다면 좋은 성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의견 및 단순참고용이고, 모든 투자의 책임인 본인에게 있습니다.

중앙첨단소재 관련주 보러 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