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필수 여행지

by jy。 2023. 12. 24.
반응형

여름에는 해수욕을 즐기고, 겨울에는 겨울바다의 낭만을 느낄 수 있는 속초는 서울에서 2시간~3시간 정도면 도착하기 때문에 많은 인파가 방문합니다. 오늘은 꼭 가봐야 할 필수 여행지 10곳을 추려보았는데요, 지금 바로 속초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명소 시작하겠습니다.

썸네일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1. 속초 아이 대관람차

어느 한 지역의 랜드마크가 되려면 눈에 확 들어오는 조형물이 필요합니다. 속초에 완공된 대관람차는 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되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해변에 위치한 대관람차를 탑승하면 푸른 동해바다는 물론이고, 설악산의 멋진 풍경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대관람차 : 사진출처 속초아이 홈페이지

1인당 탑승료는 8세 이상의 경우 12,000원, 2017년생 까지는 6천원에 탑승할 수 있고요, 비용이 조금 부담되기는 하지만 꼭 한번 탑승하길 추천합니다. 정가 다 내고 이용해도 되고 대관람차도 타고 앙젤루스 소원테마파크까지 이용하는 패키지권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등대전망대

영랑동에 위치한 등대전망대는 잠시 후에 소개해드릴 영랑호, 청초호, 영금정 등과 거리가 가까워 같이 둘러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등대전망대 주차장은 해변도로에 위치해 있고, 동명해교에서 5분~10분 정도 걸어가면 갈 수 있는 위치라서 가볍게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주차장 옆에는 계단이 꽤 많아 보이지만 운동량이 부족한 사람이라도 잘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저도 잘 올라갔다 왔습니다.ㅋㅋ 한 번에 빠르게 올라가야 하는 게 아니고, 중간중간에 조형물이 있어 인증숏 한번 찍고, 올라갈수록 바다의 절경이 눈에 확 들어와 답답한 가슴이 뻥 뚫린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바람이 어마어마하게 불어서.. 모자가 날아가지 않게 꼭 잡아주세요 ㅎㅎ

속초 등대

3. 영랑호 & 범바위

속초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세 번째 관광지는 영랑호와 범바위입니다. 영랑호의 산책로는 국내에서 탑 3에 속하는 곳입니다. 지역 주민들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산책코스로 통하고, 운동하는 분들도 굉장히 많습니다. 산책하는 분들도 많고 인라인스케이트, 자전거를 타는 시민도 볼 수 있습니다. 영랑호를 풍경으로 두고 산책하기도 좋고 범바위의 위엄을 보러 가도 좋습니다.

영랑호의 동물 , 넌 누구냐!

범바위는 범이 웅크리고 있는 모양과 흡사해 붙여진 이름으로 범바위로 향하는 길은 트래킹코스로 살짝 오르막길이지만 길이가 짧기에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도 범바위까지 가실 분들은 적어도 운동화를 신고 방문해 주세요. 바위옆에 있는 영랑정 정자에서 사진도 꼭 찍으시길 바랍니다.

4. 동명항 

속초 동북쪽에 위치한 항구로 바닷가로 여행을 왔으면 싱싱한 수산물을 먹어줘야 합니다. 동명항의 포장마차 거리 및 식당에서 회, 대게 등 다양한 수산물을 오션뷰를 감상하며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mz세대들이 많이 방문합니다. 등대전망대와 매우 가깝기 때문에 같이 코스로 묶어도 좋습니다.

5. 영금정 

영금정

파도가 돌에 부딪치면서 거문고 같은 소리를 낸다고 하여 영금정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바다의 끝에 넓은 바위들이 깔려 있어요. 속초시에서는 이 일대를 관광지로 꾸미기 위해  바다 끝에 위치한 정자를 만들어 놓았는데, 누구의 아이디어입니까? 진짜 굿 아이디어입니다! 정자에서 바라보는 바다 느낌은 등대에서 본 바다와는 또 다른 느낌이 듭니다.

6. 설악산 & 케이블카

속초 톨케이트에 진입할 때  설악산의 울산바위가 보이는데 역시 설악산은 우리나라 최고의 산이라 부를 수 있을 만큼 멋집니다. 괜히 국립공원이 아니겠지요~! 당일치기 여행이나 1박 2일로 여행을 한다면 설악산 등반은 다소 무리가 있지만 케이블카 덕분에 해발 700m에 위치한 권금성까지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울산바위 눈에 덮히다

케이블카 운영시간은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마지막 케이블카를 오후 5시에 타고 내려오는 게 마지막이니 운영시간을 꼭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7. 아바이마을 & 갯배 체험

아바이마을은 청초호의 50m 거리의 바다를 오고 가는 갯배가 있는데 이배는 마을과 시내를 연결하는 운송수단입니다. 아바이마을 순대타운과 가깝기 때문에 순대도 먹고 갯배도 타는 걸 추천드립니다. 갯배 이용요금은 단돈 500원!! 작은 배는 무동력으로 운행되는데 배에 줄을 당겨서 이동하는 방식으로 아이아 함께 타면 색다른 체험이 될 것입니다.

아바이마을 갯배

8. 속초중앙시장

다양한 먹거리들의 집합소 속초중앙시장은 정말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시장이라서 특별할 것이 없지 않나?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노노~ 눈으로 보아도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가득합니다. 닭강정은 기본으로 아실 테고~ 요즘 술빵도 유명하고 꼬마김밥, 쌀떡꼬치, 속초샌드, 오징어순대, 다양한 튀김종류, 전, 호떡, 감자전 등 맛있는 게 다 모여있으니 중앙시장에도 꼭 가보셔야 합니다.

9. 설악해맞이공원

해가 떠오르는 동해바다 속초에 온다면 일출 장소도 알고 있으면 좋기에 설악해맞이공원도 리스트에 넣어봤습니다. 속초 해안도로 7번 국도 변에 위치하고 있고요, 대포항이나 설악산, 양양으로 길이 갈라지는 곳입니다. 때문에 설악산에 가기 전 잠시 방문해도 좋고, 속초 가기 들려도 좋아요. 주차장은 무료이고 공원 크기가 생각보다 크지 않아 여유롭게 일출을 볼 수 있어요.

해맞이공원 내에 연인의 길, 행복의 길, 사랑의 길, 해맞이광장 등 다양한 테마의 조각상들을 볼 수 있고요, 특히 인어 연인상이 유명합니다.

10. 청초호 호수공원

영랑호와는 다른 느낌의 청초호는 좀 더 화려하고 다이내믹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트랙을 돌며 운동도 할 수 있고 넓은 잔디광장에서 공놀이도 할 수 있어요.  청초호 유원지 곳곳에 설치된 조명 덕분에 밤에 오면 멋진 양경을 감상할 수 있고 포토존도 꽤 있어서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기 좋습니다. 화려한 분수대와 엑스포타워 및 단풍과 크리스마스 조형물을 설치해 밤에 오면 너무나 예쁘답니다. 무료 주차장 시설도 잘 돼있고, 전기차도 충전할 수 있어요!

지금까지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필수 여행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속초에는 많은 인파가 몰렸는데요, 가볼만한곳 잘 참고하시어 즐거운 여행 되시갈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