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ktx 동대구역 시간표 첫차 요금 노선 알아보기

by jy。 2024. 1. 7.
반응형

고속열차 ktx는 경부선, 호남선 등 총 7개의 노선도가 있으며 동대구역은 호남선과 경전선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교통의 요충지입니다. 오늘은 ktx 동대구역 시간표 및 요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썸네일

ktx 동대구역 시간표 첫차

동대구역 기준으로 서울가는 첫차는 새벽 05:38분에 있으며 서울에는 7:28분에 도착합니다.  새벽5시 52분, 58분 열차 총 3대가 운행되며 오전 6시부터는 5분~10분 사이 간격으로 9대의 열차가 동대구역에서 서울로 출발합니다.

오전 7시대 시간표는 7대의 열차가 운행되며, 오전 8시에는 3대의 열차가 서울로 향합니다.

오전9시부터는 총 6대의 열차가 서울을 향해 출발하며 각 시간별로 최소 3대 이상의 열차가 서울로 출발하게 됩니다.

ktx 동대구역 서울 요금은 일반실 기준으로 43,500원 정도, 특실은 60,900원 정도를 생각하면 됩니다.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대신 요금은 조금 부담가는 수준이기에 할인정보를 알고 할인혜택을 받는것이 매우 유리합니다.

ktx 할인받는법 총정리

그렇다면 ktx 동대구역에서 부산가는 열차의 첫차 시간은 언제일까요?

동대구역에서 부산가는 열차의 무궁화호 오전6시를 시작으로 ktx 첫차 시각은 6시 57분에 있고, 7시 2분에 있습니다.동대구와 부산은 비교적 거리가 가까워서 무궁화호 및 srt도 같이 운영되기에 원하는 시간대의 열차를 탈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기차역

ktx 동대구역 부산 요금은 일반실은 17,100원 정도를 생각하면 되고, 특실은 23,900원 정도로 생각하면 됩니다.

포항가는 첫차 시간도 알아보겠습니다.

ktx동대구역 포항 첫차 열차는 누리로 06:25분에 있고, ktx-산천행은 07시32분에 있습니다. SRT를 이용하여 8시16분 열차를 타도 됩니다.서울 가는 것만큼 열차 시간이 많지 않기에 출발 시간을 잘 체크하셔야 겠습니다.

 

경부선에 이어 경전선인 동대구역에서 진주역까지 기차를 타 보겠습니다.

KTX 열차

ktx 동대구역에서 진주가는 첫 차는 새벽 6시40분 출발하는 무궁화호를 제외하면 6시 50분에 있습니다. 그다음 열차는 7시 35분에 있고, 10시 20분 열차가 대기중입니다.

동대구역에서 진주가는 열차는 무궁화호 일경우 9,700원에 이용할 수 있고 ktx 요금은 16,300원 입니다. 열차별로 정차하는 역이 달라 ktx 가 빠르기도 하지만 여유롭게 가고 싶다면 조금 저렴한 무궁화호를 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KTX 동대구역 노선도

동대구역은 KTX 경부선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경부선인 행신, 서울,영등포,광명,수원,오송,천안아산(온양온천),대전,김천(구미),서대구,밀양,구포,부산,울산,신경주,포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경전선에 해당되기에 경전선 노선인 행신,서울,광명,천안아산(온양온천),오송,대전,김천(구미),밀양,창원,진주,마산,진영,창원중앙으로 이동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