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

애플 주가 전망 기업 분석

by jy。 2024. 5. 5.
반응형

신고가를 연이어 달성하고 있던 나스닥. 정말 놀라운정도의 상승을 보였는데요, 그만큼 주요 기술주들의 주가도 상당히 많이 올랐습니다.

특히 한국인들의 선택을 받은 애플도 많이 상승했다가 중국 이슈로 급격한 하락을 맞이했는데요, 164달러까지 하락하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애플 주가 급등

그렇게 한없이 추락하던 주가가 갭상승을 하며 183달러까지 치솟았는데요, 자사주 매입으로 인한 급등 현상이 있었습니다.

애플 주가

무려 5.98% 상승하며 183.38달러에 장마감했는데요, 그 다음 흐름은 어떻게 될까요? 오늘은 애플 주가 전망 및 기업분석 배당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주가 전망

참고로, 우리나라 애플 관련주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에서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애플관련주 전망

애플 기업 분석

애플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술 기업 중 하나로, 개인용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 소프트웨어, 그리고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개발하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1976년 스티브 잡스와 스티브 워즈니악이 창업한 이후 빠르게 성장해왔으며,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기본 정보

애플의 PBR은 38.26배입니다. 우리나라 밸류업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는 이유중 하나는 튼튼한 재무를 가진 기업이라과 해도 PBR이 1 미만인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역시 미국 기업은 PBR 사이즈부터 다름이 느껴지네요. 

시가총액은 원화로 3,822조 3,572억원입니다. 엄청난 금액입니다. 

 

주요주주

주요주주 내역을 보면 버크셔 해서웨이 그룹이 5.86%의 지분을 가지고 있네요. 워렌버핏은 마땅한 투자처를 찾지 못해 현금만 엄청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주식 비중은 애플이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워렌버핏 포트폴리오를 따라하는 경우도 있던데.. 마땅히 매수할 종목 없으면 애플을 사라는 말이.. 여기에서 나온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애플 실적

애플 실적은 참으로 좋은데요, 이번에 중국에서 판매량이 급감하였죠. 중국자사 제품 선호 현상이 강해지면서 아이폰이 직접적으로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애플의 주요 생산 제품으로는 아이폰 시리즈의 스마트폰, 아이패드 태블릿, 맥 컴퓨터 시리즈, 그리고 애플워치와 에어팟 같은 웨어러블 기기가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분야에서도 iOS와 macOS 운영체제, 애플 뮤직과 애플 TV+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 앱 스토어, 아이클라우드 등의 디지털 서비스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애플 주가 전망

그렇다면 애플 주가 흐름을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애플주가 차트

현재 183달러 정도 되는데요, 아무리 하락한다고 해도 150달러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147덜러까지 하락했지만 바로 급상승했지요~

중국에서 판매량은 급감하였지만 주요 거래처로는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기업 및 교육 기관이 포함되며, 기술 분야에서 폭넓은 생태계를 구축해 전 세계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파트너십과 혁신을 통해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장해 나가고 있지요.

애플은 최근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900억 달러 규모로 확장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2012년부터 시행되었고, 현재까지 총 2,745억 달러 이상을 지출했습니다 2021년에만 855억 달러를 주식 재매입에 사용했고요.

이러한 대규모 매입은 일반적으로 주식 수를 줄여 주주 가치와 주가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확대 조치는 애플의 주가 변동에 큰 영향을 미쳤는데, 주식이 잠시 하락했다가 자사주 매입 소식과 함께 급등했습니다. 이는 매입을 통해 주식 수를 줄이고 주가를 높이려는 회사의 전략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최근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이 제시한 애플의 목표 주가는 전반적으로 긍정적인데, 평균 목표 주가는 약 205~215달러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현재 주가보다 상승 여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것으로, 애널리스트들은 아이폰 매출 및 서비스 부문 성장에 주목하며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은 어차피 멀리 보면 우상향이기에 튼실한 기업의 주식을 조정을 줄 때마다, 과격한 하락이 보일때마다 조금씩 매수하여 장기간 보유하면 손실은 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은 단순 정보성 글이며 종목 추천의 글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자기 자신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