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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정보

디아이씨 주가 전망 폐배터리

by jy。 2024. 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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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부품주에 관심이 있다면 디아이씨 기업을 아실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은 6%나 상승하고 있는 힘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큰 이슈가 있는걸까요?

디아이씨 주가 차트

오늘 코스닥,코스피에서 외국인들이 매수 하여 전체적으로 시장이 좋은 상황인데요,이런날 움직이니 더욱 눈길이 갑니다.

디아이씨 주가 전망

오늘은 디아이씨 주가 전망 및 기업분석, 목표주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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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이씨 기업 분석

1955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으로 자동차 및 산업 기계용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합니다.

기본정보

시가총액은 2,123억원으로 시가총액 기준으로 코스피 646위에 해당합니다. 액면가는 1주에 500원입니다.

이 기업은 해외 자동차부품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기술력과 품질을 자랑하고 있으며 국내외 다양한 자동차 제조사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 매출구성

주요 매출 구성을 살펴보면 자동차 부품이 82.96%, 중장비 부품이 13.77%, Motorcycle 부품이 3.26%, 기타가 0.0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의 비중이 매우 높아 회사 전체 매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어떤 부품을 생산할까요?

트랜스미션은 자동차의 동력을 전달하는 중요한 부품으로, 수동 변속기와 자동 변속기를 모두 생산하고,엔진 부품은 자동차의 심장과도 같은 역할을 하는데요, 엔진 블록, 실린더 헤드, 크랭크샤프트 등 다양한 엔진 부품을 제조합니다.

뿐만아니라 드라이브 샤프트는 엔진의 동력을 바퀴에 전달하는 중요한 부품인데 디아이씨의 드라이브 샤프트는 높은 내구성과 안정성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주행 조건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이 외에도 자동차의 방향을 조절하는 조향장치 및 브레이크 시스템,서스펜션 시스템등을 제조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참고로 서스펜션 시스템은 자동차의 승차감과 핸들링 성능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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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이씨 주가 전망

그렇다면 매출액은 어느 정도일까요? 재무도 살펴보겠습니다.

기업실적분석

매출액은 2021년 5,901억 원에서 2023년 7,287억 원으로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2021년 273억 원에서 2023년 361억 원으로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도 2021년 295억 원에서 2023년 210억 원으로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의 증가는 매출 증가와 비용 절감 노력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되며 부채비율은 2021년 374.54%에서 2023년 335.18%로 감소하여 재무구조가 개선되었습니다. 

다만 부채비율이 300%로 높은편이고 유보율이 350%정도로 낮다는 것이 조금 신경이 쓰이는 군요.

디아이씨 배당금도 작년에 지급했습니다.22년에는 78원, 작년에는 944원을 지급했다고 나오네요. 배당금 주는 회사 좋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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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주주

주요주주 내역을 보면 특별한 점은 보이지 않습니다. 자사주를 아주 소량 가지고 있고 외국인 지분율은 1.76%정도 됩니다.

그렇다면 자동차부품 동종 업계는 어디가 있을까요?

현대모비스,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온시스템 등 굵직한 기업들이 있는데, 이들 회사와 재무 상태를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입니다.

한국타이어 주가

한온시스템 주가

현대모비스 주가 전망

1년간의 차트 흐름도 살펴보겠습니다.

디아이씨 주가

2023년 6월 최고가 7,270원을 기록한 후 하락세를 보였고 2024년 1월 최저가 4,075원을 기록한 후 다시 상승세를 보이며, 6월 12일 기준으로 최고가 5,790원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주가는 5,450원으로 오늘 6%대 상승을 하여 전고점 돌파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디아이씨 주가 결론

주요 사업인 자동차 부품의 안정적인 성장과 중장비 부품의 수요 증가가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됩니다.

목표주가

특히, 전기차 시장의 성장에 따라 관련 부품의 수요도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디아이씨 목표주가를 제시한 증권사는 없네요. 

 

자동차부품 업종은 지지부진 할 수 있기에 다소 신중하게 접근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특히 급등할 때에 매수는 더욱 신중히 해야 겠죠. 그리고 기존의 자동차 부품 제조업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에 진출했다고 하는데.. 아직 유의미하게 보여지는 것이 없으니 자동차부품주로 분류하겠습니다.

이 글은 단순 정보성 글이며 종목 추천의 글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자기 자신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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